본문 바로가기

[wavve] 금주의 인기작

[주간랭킹] 왕의 귀환 ‘펜트하우스3’ 2위로 시작, 시즌1도 차트 소환

지난 주말에는 맑은 날씨가 계속됐습니다!

'비 온 뒤 맑음'이라는 단어가 딱 적절한 날씨였는데요.

 

맑은 하늘 한 번씩 쳐다보시면서

모두 근심, 걱정은 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번 주도 매일 화창한 날을 기대하며

웨이브에서 인기를 얻은 드라마와 예능 작품을 소개해드릴게요.


‘펜트하우스'가 시즌3로 돌아왔다!

신작 드라마 '라켓소년단', 8위로 차트인

 

 

올해 최고의 히트작 '펜트하우스'가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왔습니다!

 

인기리에 종영한 ‘모범택시’가 VOD 몰아보기 열풍으로 1위를 유지한 가운데, ‘펜트하우스3’는 방송 첫 주 만에 주간웨이브 드라마 차트 2위로 단숨에 올라섰습니다.

펜트하우스3’는 첫 회부터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주단태(엄기준)가 타워팰리스에서 추락하면서 작품이 시작한 데 이어 로건리(박은석) 차 폭발 사고의 전말이 공개됐는데요. 구치소에서 탈출한 주단태가 로건 리의 차를 폭발 시킨 뒤 자신을 향한 모든 혐의를 로건 리에게 덮어 씌우기도 하고, 첫 회 마지막 장면에서는 천서진(김소연)이 절벽에 추락하며 끝나는 등 예측 불가한 스토리 전개로 다시 한 번 팬들의 '펜트 앓이'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감옥에서 벌어지는 코믹한 에피소드는 안방극장에 웃음 바다로 만들기 충분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천서진의 노래 자랑(?) 타임이 압권이었는데요. 이대 성악과 출신의 왕언니와 노래 대결하고, 잠을 자지 않고 같은 방 죄수들을 노래로 괴롭히며 시청자에게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잠시 밖으로 밀렸던 ‘펜트하우스 시즌1’ 순위가 다시 차트인한 것도 눈에 띕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하기 전, 첫 회부터 정주행하려는 시청자의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즌1의 시청 시간은 전주 대비 약 52%, 두 번째 시즌은 약 30% 올랐습니다.

스토브리그’처럼 스포츠가 주제인 신작 드라마 ‘라켓소년단’도 8위로 차트인에 성공했습니다.

‘라켓소년단’은 배드민턴계 아이돌을 꿈꾸는 학생들이 소년체전에 도전하는 성장 드라마인데요. 지난주에는 봄철 전국대회에 출전하는 과정과 땅끝마을의 반전 에피소드가 전해지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제2의 스토브리그’를 꿈꾸는 ‘라켓소년단’이 앞으로 스포츠 드라마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네요!

한편,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인 ‘보쌈-운명을 훔치다’와 ‘오월의 청춘’은 전주 대비 시청 시간이 조금씩 상승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런닝맨-놀면 뭐하니-나 혼자 산다-무한도전’, 전주 대비 시청 시간 상승

 

예능 차트는 전주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정통 예능 강자의 위엄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지난주에 이어 ‘런닝맨’,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무한도전’이 이번에도 나란히 1~4위를 지켰습니다. 게다가 네 작품 모두 시청 시간이 조금씩 상승하는 모양새를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심야괴담회’, ‘도시어부3’는 전주 대비 순위가 오르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는 5위로 이름을 올렸습니다지난 주 ‘미우새’에서는 도경완과 장윤정 부부의 러브 스토리가 공개됐는데요.

장윤정은 처음 만남 당시, 큐시트에 연락처를 적어 도경완에게 전달했다고 합니다. 도경완은 어차피 본인보다 돈도 많이 벌고, 누나인 것을 알았기 때문에 '술 사달라'고 직접적으로 말했고, 그것이 시작되어 둘의 '썸'이 시작됐다고 하네요!

도경완은 '미우새'를 통해 당시의 추억을 회상했는데요. 장윤정이랑 세 번 정도 만났을 때 본인에게 '너 나 좋아하지?'라 말해 도경완이 맞다고 했더니 장윤정은 '그래서 어떻게 할 건데?'라는 돌직구를 날렸다고 하네요. 그래서 도경완은 연하남다운 직진 고백 "가던 길 가겠다"고 말하며 둘의 사랑이 꽃 피웠다고 전했습니다.

도경완과 장윤정 부부의 자세한 러브 스토리는 웨이브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Credit Info
wavve 
웨이

클릭하면 '펜트하우스3' 시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펜트하우스3' 바로보기

http://di.do/JpJR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