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vve] 금주의 인기작

[주간랭킹] ‘모범택시’ 6주 연속 선두… ‘오월의 청춘’, 시청 시간 40% ↑

한 주간의 다양한 방송 이슈를 소개해드리는 '주간 웨이브' 코너입니다. 

 

이제 반팔이 어색하지 않은 날씨가 됐습니다.

조금만 돌아다녀도 땀 때문에 찝찝하기만 한데요.

 

이럴 때 집에서 에어컨 틀고 즐기기 좋은 '주간 웨이브' 추천작 안내드립니다.

 


‘모범택시’ 6주 연속 선두
‘보쌈’-‘오월의 청춘’도 시청 시간 각각 8%, 40% 상승

 

이번 주도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의 질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모범택시'가 선두 자리를 6주 연속 유지한 것에 이어, '보쌈-운명을 훔치다', '오월의 청춘'도 시청 시간이 또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이로써 TOP4 중 세 작품이나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로 구성되었네요!

'모범택시'가 1등을 유지할 수 있었던 김도기(이제훈)의 활약상 먼저 확인해 보실까요?

 

장대표(김의성)와 최주임(장혁진)이 백성미(차지연)에게 잡히고, 심지어 안고은(표예진), 마리아(조인)까지 모두 위기에 빠진 그때. 김도기는 우선 안고은과 마리가 있는 곳을 향합니다.

그곳에는 젓갈공장 사건에서 마리아를 괴롭혔던 조종근(송덕호)과 안고은의 누나를 불법 촬영해 죽음으로 내몰았던 최민(서한결)이 있었는데요. 최민은 안고은에게 불법 촬영물을 보여주며 트라우마를 자극하는 등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김도기의 등장으로 다행히 말끔하게 정리가 됐네요.

이제 장대표와 최주임이 감금된 백성미 아지트로 향한 김도기. 그러나 김도기에게 앙심을 품은 젓갈사장 사장이 모범택시를 들이박는 행동을 해버리네요. 그 안에 타고 있던 박주임이 크게 다치자 김도기의 분노는 두 배로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백성미 아지트에 들어간 김도기가 많은 적을 상대하기는 무리였는데요. 게다가 김도기의 몸은 이미 큰 부상으로 지친 상태였습니다. 인질로 잡혀있던 장대표는 눈을 다치고, 최주임은 손가락이 부러진 상태..! 과연 김도기가 백성미 일당을 완벽하게 소탕할 수 있을까요?

종영까지 2회 남은 '모범택시'가 마지막도 1위를 지키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도 기대가 모입니다!

 

'보쌈'은 시청 시간이 전주에 비해 약 8% 올랐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이 인상 깊었는데요. 바우(정일우)와 수경(권유리)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장면으로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본격적인 러브 라인을 예고한 '우-수 커플'의 운명을 향한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주간웨이브 차트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작품은 바로 '오월의 청춘'입니다! 시청 시간이 무려 약 40%나 상승하며 순위도 2단계나 껑충 뛰었습니다.

지난 주는 황희태(이도현)와 김명희(고민시)의 달달한 분위기로 시청자의 마음도 콩닥콩닥 뛰게 만들었습니다. 황희태와 이수련(금새록)의 약혼식에 참여한 김명희의 감정이 결국 폭발하고 말았는데요. 눈물 고백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황희태도 이 말을 기다렸다는 듯, 약혼식장을 바로 나와 버리며 안방 극장을 환호로 만들었습니다.

골목길 가로수 밑에서 입을 맞추려는 순간에 갑작스럽게 들리는 호루라기 소리는 괜히 밉기만 하네요.

 

그러나 마지막 장면이 충격 그 자체 였습니다. 김명희가 납치 당하는 예상 밖의 전개가 이뤄졌습니다. 앞으로의 전개가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총 12부작인 '오월의 청춘'은 어느새 반환점을 돌았는데요. 전반기에는 황희태와 김명희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로 높은 몰입도를 보여줬습니다. 앞으로는 시대적 아픔을 마주할 두 주인공에게 생기는 사건으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 깜짝 순위 상승
'도시어부3', 첫 차트인으로 시선 모아

 

예능 차트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런닝맨,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무한도전'의 4강 체제가 계속됐습니다. '강철부대'도 5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한편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이 보여준 깜짝 순위 상승이 눈에 띄는데요! 13위에서 4계단이나 오른 9위에 랭크되며 시청 시간도 약 35% 상승했습니다.

 

이윤지와 정한울 부부의 딸인 소울이가 맞이한 첫 번째 생일! 아무래도 돌 잔치의 핵심 프로그램은 바로 돌잡이가 아닐까 합니다. 소울이는 무엇을 잡았을까요? 그리고 둘째 임신을 원하는 이지혜와 문재완 부부의 이야기도 시청자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낸 요소였네요.

지난주 주간웨이브 예능 차트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심야괴담회'입니다. 섬뜩한 공포담을 읽어주는 프로그램 심야괴담회는 등골 오싹한 이야기로 시청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데요. 금주에도 시청 시간이 오르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제 2회 일심동체 붕친대회
시작~~~~~~~~ 하겠습니다~~~

 

리얼 낚시 버라이어티 '도시어부3'의 첫 차트인도 주목할 점입니다. 낚시라는 소재에 인터넷 밈을 활용한 자막 센스를 더해 네티즌 사이에서도 활발히 회자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는 '도시어부3'가 유튜브로 붕어 낚시를 생중계를 진행해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전문 캐스터와 해설위원까지 합류하며 완성도를 높였는데요. e스포츠 중계의 전설적인 인물 전용준 캐스터와 김정민 해설위원이 등장해 스타크래프트를 즐겨하던 3040의 추억을 되살렸습니다. 그리고 예능계에서 떠오르고 있는 KCM도 해설로 참여해 재미를 더했네요. 입질 한번 없는 고요한 낚시터에서 방송을 살려보고자 혼신의 하이텐션을 선보인 중계진의 열정이 큰 웃음으로 이어졌습니다.


Credit Info
wavve 
웨이

 

'오월의 청춘' 바로보기

di.do/CXb7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