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vve] 새로왔어요! 웨이브 신작

[금요신작] 해외 버전 '서프라이즈'가 떴다! '어반 미스'

뜨거운 햇빛과 함께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도 맑은 하늘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네요 :)

 

이럴때 에어컨 바람 밑에서 재미있는 드라마 한 편 보면,

그날 하루는 너무 행복할 것 같은데요!

 

여기 딱 적합한 작품 하나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영국에서 큰 인기를 끌며 시즌제로도 제작된 드라마,

'어반 미스(Urban Myths)'입니다.


밥 딜런과 싱크로율 100%!

드라마 ‘어반 미스’는 밥 딜런, 마돈나, 마릴린 먼로 등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들의 일화를 각색한 작품입니다. '어반 미스'는 실화 중심으로 스토리가 재구성됐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에 배우들이 유명인과의 미친 싱크로율을 보이고 있죠! 가만히 작품을 보고 있으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함을 전달합니다. '어반 미스'는 영국 현지에서도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며 시즌4까지 방영됐습니다.

히틀러(우)와 그의 친구인 아우구스트 쿠비첵(좌)
무하마드 알리가 자살 시도하는 사람에게 조언해주는 장면

미국의 전설적인 포크송 가수 밥 딜런에게 느낄 수 있는 인간미, 무하마드 알리가 자살 시도하는 사람에게 해주는 조언, 아돌프 히틀러의 예술가 도전기 등 에피소드마다의 개성이 각 주인공마다 다르게 드러나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그중 가장 인기를 모은 에피소드는 ‘어반 미스’의 첫 회인 밥 딜런 이야기입니다. 리뷰 사이트 ‘IMDb’에서도 다른 회차보다 평점이 높습니다. 친구 데이브 스튜어트를 만나기 위해 영국을 향한 밥 딜런은 데이브 집에 들어가지만, 알고보니 그곳은 동명이인이 살고 있는 곳이었죠. 게다가 집 주인의 아내는 밥 딜런을 못 알아보는 상황.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크송 가수의 웃픈 실수로 벌어진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확 끌었네요.

 

이외에도 마돈나, 폴 메카트니, 프레디 머큐리, 마릴린 먼로, 도널드 트럼프와 같은 유명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앤디 워홀(좌)와 도널드 트럼프(우)
마릴린 먼로(좌)와 빌리 와일더(우)

‘어반 미스’의 매력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었거나 그동안 비밀에 싸여 있던 ‘이야기’에 있습니다. 정치, 스포츠, 연예까지 분야도 다양하다보니 넓은 타겟층의 흥미를 끌기 충분하죠. 시청자는 독립적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속에서 웃음과 놀라움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어반 미스’는 페이크 다큐멘터리 장르의 마니아라면 눈여겨봐도 좋을 것으로 보여요. 마치 MBC 인기 프로그램인 ‘서프라이즈’를 보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하죠! 각 에피소드의 주제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스타들의 옛 이야기라서 누구나 쉽게 입문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스타들의 일화를 각색한 드라마

‘어반 미스’는 웨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어반 미스' 보러가기

http://di.do/rr3vB

클릭하면 '어반 미스 시즌1' 시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redit Info
wavve 웨이브
Editor 양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