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ve] 금주의 인기작

[주간랭킹] 새봄맞이 차트! 사람 살리는 저승사자 <내일> 차트인!

wavve 2022. 4. 4. 15:21

4월의 시작과 함께 개화를 준비하는 봄꽃들!
거리에 하나둘씩 핀 벚꽃과 유채꽃을 보면 기분까지 산뜻해지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새롭게 피어나는 봄꽃 같이 새로운 작품들로 가득한
3월 다섯째 주, 주간웨이브 차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드라마]

사람 살리는 저승사자 <내일>, 웹툰 인기에 힘입어 5위로 산뜻한 출발!

어머니들의 영원한 신사, 지현우 전작 <도둑놈, 도둑님> 역주행으로 차트인!

 

 

이번 주 드라마 차트에는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방영 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사내 맞선>, 종영 후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는 <신사와 아가씨>가 굳건히 1,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신작 드라마 <내일>이 5위로 산뜻한 출발을 알렸습니다.

 

지난 금요일 첫 방송된 MBC 드라마 <내일>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반대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리는 휴먼 판타지물인데요. ‘죽음’을 상징하는 저승사자들이 ‘삶’으로 인도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다양한 사회 문제를 녹여내며 대중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고 있습니다.

 

 

어김없이 불합격 통보를 받고 한강 다리를 지나던 만년 취준생 준웅은 자살 시도를 하려는 노숙자를 목격하는데요. 그를 말리던 준웅은 묘한 분위기의 구련과 룡구를 마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구련은 자살하려는 남자를 보고도 눈 깜짝하지 않은 채 오히려 모진 말들을 퍼붓죠. 그러다 갑자기 한강으로 뛰어든 남자에 의해 준웅 역시 얼떨결에 물에 빠져 혼수상태가 됩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저승에 오게 된 준웅은 6개월 동안 주마등에서 일하면 원하는 회사에 취업시켜주겠다는 옥황의 제안을 받아들이는데요. 그렇게 그는 삶의 벼랑 끝에 서있는 인간을 구하는 위기관리팀의 막내로 들어가게 됩니다.

 

계약직 사원 준웅이 마주한 첫 번째 관리대상자는 방송작가 노은비. 과거 학교폭력의 피해자였던 그녀는 벗어날 수 없는 끔찍한 기억에 자살을 결심하지만, 위기관리팀은 그녀를 구해냄과 동시에 가해자들을 응징하며 대중들에게 사이다를 선사했죠. 첫 방송 이후,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높은 싱크로율로 화제가 된 드라마 <내일>을 웨이브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영국이와 단단이의 러브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신사와 아가씨>. 그 중심에는 어머니들의 영원한 신사, 지현우가 있었죠. 그가 주연을 맡았던 또 다른 주말드라마, <도둑놈, 도둑님>이 무려 5년 만에 새롭게 차트 인하며 심상치 않은 역주행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2017년에 방영한 <도둑놈, 도둑님>은 대한민국을 조종하는 기득권 세력에 맞선 도둑들의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사회 풍자 드라마입니다. 지현우는 극 중 변호사 자격증부터, 공인 회계사 자격증, 심지어 네일 아트 자격증까지 있는 자격증 콜렉터 장돌목 역으로 서현과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법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서비스센터 ‘Justist’. 장돌목은 낮에는 이 서비스센터의 수장이자 해결사로, 밤에는 못된 기득권층에게 복수하는 의적 J로 활동하면서 사회 부조리를 향한 통쾌한 복수를 보여줬는데요.

 

 

특히, 비밀결사 활동을 했던 독립운동의 후손, 돌목이 친일기업 천문 그룹과 악명 높은 친일파 후손들을 응징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신선한 주말극이 탄생하기도 했죠. 지현우의 인기에 힘입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 드라마, <도둑놈, 도둑님>. 웨이브에서 시청하세요.


[예능]

예능의 자존심, <런닝맨>과 <놀면 뭐하니?>의 PD전쟁 예고!

18살 나이 차이를 극복한 화제의 임창정 부부! <동상이몽 2> 6위로 차트인!

 

 

예능 차트는 전주와 비슷한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한국 예능의 자존심, <런닝맨><놀면 뭐하니?>의 귀여운 신경전 역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런닝맨> 팀의 코로나 19의 여파로 <놀면 뭐하니?>의 촬영이 연거푸 취소되자, 불만을 쏟아낸 것인데요. 지난주 사상 최초 SBS <런닝맨>의 PD와 MBC <놀면 뭐하니?>의 PD들의 비대면 전화 연결 성사로 두 프로그램의 컬래버레이션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죠.

 

 

이번 주에는 <런닝맨>의 멤버 양세찬이 <놀면 뭐하니?>의 게스트로 등장하면서 앞으로 진행될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기대에 불을 지폈는데요. “조심해라, 종국이 형이 벼르고 있다.”라는 도발적인 농담으로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예고한 두 프로그램! 과연, 막상막하의 인기를 자랑하는 두 예능의 만남은 성사될 수 있을까요? 웨이브에서 확인하세요~

 

 

<동상이몽 2_너는 내 운명>이 오랜만에 예능 차트에 6위로 안착했습니다. 18살 나이 차이를 극복한 NEW 운명 부부, 임창정-서하얀 부부의 합류가 화제를 모았는데요. 운영하던 식당에 손님으로 찾아온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다는 임창정. 만남을 이어오던 서하얀 씨는 그가 세 아이의 아빠라는 사실을 알고 많이 고민했다며 당시 심경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결국 사랑의 힘으로 결혼에 골인한 두 사람. 어느덧 다섯 형제의 부모가 된 부부는 동상이몽을 통해 솔직한 이야기와 함께 단란한 일곱 식구의 모습을 공개했는데요. 특히, 아내 서하얀 씨는 방송 직후 아름다운 미모와 함께 현명한 아내의 모습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부부들의 리얼한 결혼 생활을 볼 수 있는 예능, <동상이몽 2_너는 내 운명>을 웨이브에서 시청하세요.


[영화]

세계 영화인들의 축제,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영화 시상식, 이른바 오스카로 불리는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지난 3월 27일 열렸습니다. 영예의 작품상은 청각장애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코다>가 수상했는데요. 이로써 <코다>는 작품상을 수상한 첫 번째 스트리밍 서비스 영화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트로이 코처가 청각장애 남자 배우 최초로 남우조연상을 수상, 라틴계 흑인이자 성소수자인 아리아나 드보스가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다양성과 소수자에 대한 아카데미의 관심이 돋보였습니다. 현재 웨이브에서는 아카데미 시상식 VOD 뿐만 아니라 과거 수상작들 역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redit Info
wavve 
웨이

<내일> 바로보기

http://di.do/GTJ24VsX

클릭하면 '내일' 시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